우리 문화재 지킴이!! 삼도문화재연구원
고객지원센터 055-346-3100

우리 문화재 지킴이!!

재단법인 삼도문화재연구원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재단법인 삼도문화재연구원 임직원 올림 우리나라는 그 역사가 오래된 만큼 그에 대한 문화의 뿌리도 깊어 세계속의 문화강국으로 뻗어나갈 기회가 나날이 늘어가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땅을 중심으로 한 육상에 대하여 문화재 조사 및 연구가 축적되었지만 이제는 국토의 3면이 바다로 둘러싸인 지형학적 환경으로 보아 바다(수정)에 대한 문화재조사의 필요성이 대두되는 시점입니다.
왜냐하면 바다(수중)의 경우도 현재까지 연구된 바에 의하면 육상 못지않게 일상적, 상업적, 문화적, 국제적 활동이 활발히 이뤄졌으며, 그 활발했던 활동들은 바다(수중) 속에 고스란히 많은 흔적을 남기고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해양강국과 국토 개발사업 등을 위해 바다(수중)에서 이루어지는 제반행위들이 현재 강력하게 요구되고 있는 바,이로 인한 우리의 소중한 문화재가 훼손되거나 파괴될 수 있는 실정에 직면하게 되었습니다.
그리하여 재단법인 삼도문화재연구원은 육상 및 바다(수중)에 잔존하는 우리의 소중한 문화재를 개발사업에 앞서 보존 및 보호하고 개발사업에 대한 확실한 근거를 마련하고자 사회에 대한 길(도리), 학문에 대한 길(도리), 사람에 대한 길(도리) 즉 三道를 원훈으로 하여 2014년 6월 9일 문화재청으로부터 법인설립 허가(제2014-9호)를 받아 2014년 9월 30일 육상 및 수중지표조사기관으로 등록(제2014-24), 2016년 7월 25일 육상지표조사 및 발굴조사ㆍ수중 지표조사 기관으로 등록(제2016-023호) 하였습니다.

아무쪼록 저희 재단법인 삼도문화재연구원의 연구활동에 많은 지도편달 및 도움을 부탁드립니다.